갱 워즈 / Gang Wars - REPLAY

Title Gang Wars (US)
Player blegone

"으헝헝헝!" 잊을 수 없는 호탕한 웃음소리. '갱 워'입니다. 묘한 B급 액션영화의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뭔가 아주 재미있고 유쾌하게 보이는,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병을 들고 팔을 풍차처럼 돌리며 적의 골통을 부숴버리는 듯한 타격감도 일품이죠.

'파이널 파이트'같은 연타가 아니라 "슈슉! 슈슉!" 하는 식의, 딜레이를 가진 연타와 묘한 판정으로 정면 대결은 좀 어려운 게임입니다. 거리와 타이밍을 잘 맞춰 때려야 하죠. 빈사상태의 적에게 나가는 피니쉬 기술이 있는데, '마이크'는 메치기, '잭키'는 회오리차기 입니다. 옛날엔 마이크의 그 오묘한 메치기 모션때문에 오히려 공격을 받고 쓰러진 줄 알았었죠.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파워', '스피드', '스태미너' 게이지를 골라서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은 상당히 고민하게 만들었죠.

액션게임이 대부분 그렇습니다만, 맞으면 HP가 쭉쭉 닳게 되는데다가 이 작품은 판정도 어정쩡한 면이 있어서 난이도는 꽤나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파이널 파이트'같은 스타일리쉬한 진행은 어렵습니다.

게임의 마지막 장면은 지금보니 되게 웃깁니다. 도망가면서 웃어대는 보스, 그리고 팔을 벌리고 달려드는 그...
보면 압니다.



플레이는 2P '잭키'로 진행됩니다. 하이스코어를 추구하는 플레이라서 시간끄는 구간이 좀 있습니다. 적당히 스킵하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