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 / Pang (Buster Bros.) - Arcade Replay

'Capcom'과 'Mitchell'에서 1989년에 발매한 퍼즐액션 '팡(Pang)' 입니다. 해외판은 'Buster Bros.' 와 'Pomping World'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액션과 퍼즐이 절묘하게 조합된 작품으로, 퍼즐성이 강한 '퍼즐버블'같은 작품은 여성이나 성인게이머 등이 주로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에 반해, 이 작품은 폭넓은 타겟을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작품이 발매될 당시엔 한창 '드래곤볼' 만화가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 해적판 만화책이 넘쳐나던 시절이었지요. 그런데, 드래곤볼 주인공인 손오공의 어린시절과 이 게임의 주인공이 상당히 닮아 있었습니다. 드래곤볼의 인기가 상상이상이었기 때문에 그런것도 유인 요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사실상 사파리 복장을 한 손오공 그 자체

앞서 언급했듯이 액션성이 강하기 때문에, 퍼즐게임 치고는 꽤 인기가 있었던 작품이었기 때문에 아케이드와 콘솔로 후속작들이 만들어졌고, 수명도 제법 길었던 작품입니다. 여담이지만,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에 잠깐 나오는 캐릭터 포즈에서 '전범기'스러운 연출이 많아서 거슬리던 기억도 납니다.



세계를 돌면서, 유명한 유적지나 명소를 배경으로하여 게임이 진행되고, 하단에는 친절하게 장소가 어디인지 적혀 있기까지 합니다. 별로 신경쓰는 사람은 없었지만...

영상은 1080P 60프레임 재생이 지원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