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오류 6] 아브라함의 자식은 몇 명인가? (창 22:2, 히 11:17 vs. 창 16:15, 창 25:1~2)

성경의 오류라고 주장되는 것들의 대다수가 무지와 트집잡기에 가깝지만 그 중에서도 특별히 수준 낮고 저급한 것들이 있는데, 이번에 다루는 내용이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말씀에 대해서 소경과 귀머거리 된 사람들이, 너무나 자신만만하게 자신이 모르는 것에 대해서 공격하기를 주저하지 않는 것입니다.

먼저 아브라함의 자식에 대해서 기록한 구절들을 보겠습니다.

히브리서 11:17, 개역개정
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그는 약속들을 받은 자로되 그 외아들을 드렸느니라


창세기 22:2,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이삭을 아브라함의 독자, 외아들 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구절들을 보겠습니다.


창세기 16:15, 개역개정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이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


창세기 25:1~2, 개역개정
1 아브라함이 후처를 맞이하였으니 그의 이름은 그두라라
2 그가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고

아브라함의 다른 아들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디에서는 아들이 이삭 한 사람이라고 기록하고 있고, 다른 곳에서는 여러 아들이 기록되어 있으니까 오류라는 것입니다. 이거 참 어처구니가 없는 주장이지요.

창세기 21:12, 개역개정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이나 네 여종으로 말미암아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이삭에게서 나는 자라야 네 씨라 부를 것임이니라

위 구절의 마지막 부분을 보면 "이삭에게서 나는 자라야 네 씨라 부를 것임이니라" 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성경은, 비평하려는 눈으로 바라보게 자들은 걸려 넘어져 진리를 발견하지 못하게 하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을 '독자'라고 하는 것은, 약속의 자손 이삭만을 아들로 인정한다는 말씀입니다. 여기서 '아들', '자손', '씨'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말씀하는 것이지 생물학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브라함의 아들에 대한 표현이 오류라는 주장은 그냥 심각한 무지의 소치에 불과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