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G제네레이션 워즈 유닛 교환 포인트 계산 엑셀파일

하드 구석에서 발견한 것인데, 혹시 필요한 사람 있을까 싶어 올립니다. 원하는 유닛으로 교환하기 위해 포인트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 엑셀 파일입니다. 이게 없어도 쉽게 얻을 수 있는 기체가 많습니다만, 도통 더럽게 어려운 유닛들도 있어서 상당히 유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제 기억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슈퍼건담(건담 마크2에 G디펜서 합체된 것)얻을 때 상당히 애먹었던 것 같습니다.

MS 오피스 엑셀을 사용하셔야 할겁니다. 엑셀뷰어 같은 것으로는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을것 같네요.



교환포인트 = 유닛의 (HP%20+EN) x (공격 + 방어 + 기동)


1. 교환에 쓸 유닛의 자격

1) 교환은 최소한 2레벨이상의 유닛부터 가능합니다.

2) 옵션파츠 중 HP,EN,공격,방어,기동력을 올려주는 옵션파츠 및 기체어빌리티는 교환포인트 증감에 영향을 줍니다. 단 교환할 경우 해당 옵션파츠도 함께 사라지게 되니 요주의 필요.


2. 교환 받을 유닛의 목록

1) 교환에 쓸 유닛의 교환포인트와 가장 가까운 교환포인트를 가진 유닛이 목록에서 첫번째로 선택할 수 있는 유닛이 됩니다.

2) 그 후 나머지 세 유닛은 첫번째 선택 유닛보다 교환포인트 차례로 1~3등 낮은 순위로 결정됩니다.

3) 교환받을 유닛의 기체어빌리티에 의한 능력치 상승분은 교환포인트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3. 교환 대상 유닛의 예외

1) 베이직 유닛 , 하로 , 사이코하로, 사이코로건담, 엑시아 리페어, 더블오건담은 교환에 쓸 수는 있어도 교환할 목록엔 나오지 않습니다.

2) 환장시스템의 기체의 경우 환장한 기체의 능력치로 교환포인트를 계산합니다. 그러나, 전용기, 변형등에 의한 기체 능력치 변화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교환할 목록엔 환장기체의 기본형만 나옵니다.

3) 특수한 옵션파츠를 사용할 경우 특수한 공식을 따릅니다. 특수조합을 일으키는 파츠를 중복시 첫번째 목록에 낀 파츠가 우선됩니다.

* 정크계 <= 템레이수제파츠(テム・レイ手製パーツ),게몬특제파츠(ゲモン特製パーツ)
* 자크계 <= 자크리움합금(ザクリウム合金)
* 짐계 <= 짐니움합금(ジムニウム合金)
* 격투계 <= 모빌 트레이스 시스템(モビルトレースシステム)
* 수중계 <= 조그니움합금(ゾグニウム合金)
* 사격계 <= 라이플형컨트롤러(ライフル型コントローラー)
* 더블오계 <= E카본장갑(Eカーボン裝甲)
* MA계 <= 빅자니움합금(ビグザニウム合金)
* 풀아머계 <= 풀아어시스템(フルアーマーシステム)
* 각성계 <= 사이코프레임(サイコフレーム)
* ??? <= 라이저시스템(RAISERシステム)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