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조폭 연루설

'국민의 당' 대선후보 경선을 통해 대통령후보로 선출된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느닷없이 안철수가 조폭과 연루되어 있다는 소문이 터져나왔습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대선국면에 있어서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당 측은 상당한 악재일 수 밖에 없습니다.

공부벌레, 샌님같은 이미지의 안철수를 생각하면 상상이 잘 가지 않는 이런 소문은 과연 사실일까요?

사진을 보면 안철수 후보가 검은 정장을 입은 남성들에 둘러싸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조폭이라는 것이 얼굴에 써 있는 것도 아니고, 옷을 벗고 온 몸을 휘감은 용문신이라고 보여준다면 모를까 정확히 구분되는 것이 아닙니다.

찾아보니, 안철수 조폭 연루설의 최초 유포자라고 알려진 트위터 계정이 있는데, 문재인 지지자라고 하는군요.

안철수 후보가 참석한 '천년의 숲'이라는 포럼에 '오거리파'라는 조직폭력배가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해당 트위터 계정을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이 내용은 문재인 지지자를 중심으로 리트윗 되고, 문재인 지지세력이 장악한 각종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 사람들은 정말 조폭이며, 그렇다면 안철수와 정말 연관이 있는 것일까요? 위 트위터 내용에는 조폭이라는 단정적인 주장만 있을 뿐, 그들이 조폭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는 제시하지 않고 있어서 명확하게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런데, 안철수 조폭 연루설의 근거가 되는 기사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월드컵파'와 '오거리파'와의 전쟁이 있었는데, 당시 조폭들의 전쟁에 가담했던 42명 중에 38명이 검거되었고, 4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구속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런데 이 기사의 날짜가 2017년 2월 22일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조폭들이 구속된 것은 최소한 2월 22일 이전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안철수가 참석한 '천년의숲'이라는 포럼을 다룬 기사가 3월 24일로 되어 있습니다. 행사가 여러 날 지나서 기사가 나올리는 없으니, 행사는 3월 24일 언저리로 보면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폭력조직 '오거리파'는 '월드컵파'와의 전쟁을 치루고 대부분이 구속된 뒤에, 구속을 피한 몇 사람이 안철수 후보가 참석한 행사에 등장한 것일까요?? 조금 이상하지요?


그리고 설령 납득되지 않는 그 시나리오가 현실로 나타났다 하더라도, 그것이 안철수 후보와는 무슨 관계가 있다는 뜻이 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위 사진 좌측에 있는 안경 쓰신 분, 국민의당 소속 국회의원 김광수 씨라고 합니다.

이미 최초 유포 트위터 계정과 이를 리트윗하여 확산시킨 계정들까지 캡쳐되어 신고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필자가 보기엔 문재인 지지자들이 생사람 잡다가 인생공부 하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