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 하츠 (Vandal Hearts) 공략 (버전1-3)

제2장 야망과 광기의 섬
-INTRIGUANTE


길바레스 섬... 가달해에 떠 있는 이 작은 섬을 둘러싼 신화와 전설은 많이 있다. 그 내륙부에 무수히 많은 고대 유적이 분포하고 있어 예로부터 신비의 섬이라고 불려져 왔다. 그리고 지금 의문을 실종을 당한 베라스코 장군 일행을 찾아 앗슈 일행들도 또 이 섬에 발을 딛으려고 한다.

레드가 동료로


유스 마을

길바레스 섬의 유일한 마을인 유스 마을에 도착한 일행. 앗슈들은 마을 사람들이 석상에 의해 조종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낸다. 마을 사람들의 피해를 무시하고 진행하면 쉽지만, 그렇게 되면 클리어 후 상금의 액수가 적어진다. 그러나 상금을 생각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면 꽤 까다로운 전투이다.

저주에 걸린 마을 사람들

적 유니트로 등장하는 '이빌 치타츄'는 이동력이 '0'으로 움직이지는 못하지만 마법 공격을 할 수 있으며 그 사정거리는 '4'이다.

이번 전투의 열쇠는 마을 사람들이 3단 이상의 계단차이를 올라오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일행의 우측 전방에 위치한 블록을 밀어서 마을 사람들이 올라오지 못하게 한 후 엘리나를 맨 뒤에 위치하여 마을 사람들을 반대편으로 유도한 후 이동하도록 한다.

사악한 석상을 모두 파괴하자 마을 사람들은 원상태로 돌아온다. 촌장의 말로는 3개월 전에 베라스코 장군 일행이 고대유적을 조사하기 위해 이 섬에 도착해서 내륙의 오지에 위치한 성채의 유적으로 갔다고 한다.


이그도라 계곡

이그도라 계곡에 가게 되면 몬스터들에게 쫓기는 '도르멘'일행을 발견할 수 있다. 앗슈 일행은 가장 빨리 스위치를 눌러 수문을 닫히게 하여 도르멘 일행과의 통로를 만드는 것이 우선이고, 도르멘 일행은 앗슈의 일행이 올 때까지 버티는 것이다.

도르멘 일행을 구출하자

위험한 쪽은 도르멘 일행으로 전투가 시작되면 암석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도르멘을 방패로 내세우고 그 뒤에 아몬이 위치하여 원거리 사격을 한다. 그리고 도르멘이 받는 데미지는 '사리아'의 회복마법으로 회복한다. 수문이 닫히면 앗슈 일행은 곧바로 도르멘 일행을 도와주도록 하자.

적으로 등장하는 '가드 독'들의 공격을 받으면 독에 감염되어 마비가 되는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또한 아몬과 사리아의 레벨을 '10'으로 올려 전투 후에 바로 전직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도르멘은 자신들이 고대의 유적을 조사하러 이 섬에 왔고, 정찰 부대인 자신들이 파견된 이유는 그 유적이 '트로아의 방주'라는 것을 표시하는 석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온통 독 천지다


루의 언덕

몬스터에 대한 일은 확실히는 모르나 어느 날 유적에서 나왔다가 돌아와 보니 모두 몬스터로 변했고, 그래서 갇혀 있다가 탈출해 왔다고 한다. 그 일이 일어나기 바로 전 장군은 직속 부하들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어떤 귀중한 물건을 찾고 있었다고 하는데...

일단 일행에서 떨어진 기스와 링을 빨리 일행과 합류시키자. 이곳에서는 분산공격을 하지 말고 적들을 한 곳으로 집중공격하여 쓰러뜨리고 난 뒤, 또 한 곳을 집중공격하는 식으로 풀어 나가야 한다.


성채의유적

행방불명된 베라스코 장군이 있는 고대 유적에 도착한 앗슈 일행. 하지만 그 유적은 일종의 요새와 같다. 그리고 그 곳에는 많은 몬스터들이 있는데, 그 몬스터들은 원래 베라스코 장군의 부하들이었다. 하지만 도르멘은 그들의 혼을 구해 주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손으로 한시 빨리 숨을 멈추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번 전투에서는 성벽 위에 자리잡고 있는 슈터 고블린들이 가장 까다롭다. 무시하고 전진을 계속하면 집중사격으로 벌집이 된다. 이 맵에서는 우선 아군을 두 파트로 나누어 전진한다. 슈터 고블린에게는 공격을 성공시키기가 힘드므로 스펠바인드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정지시키는 방법도 있다.

그 후, 엘리베이터 앞에 위치한 적들을 쓰러뜨리고 엘리베이터에 올라탄다. 엘리베이터는 한 쪽이 올라가면 다른 한 쪽이 내려오고, 한 쪽이 내려가면 다른 한 쪽이 올라온다. 이것을 이용하여 전원이 성벽에 올라가서 슈터 고블린을 처치하면 그 후로는 누워서 떡먹기다.

성벽 위에 있는 결계에서 HP와 MP를 회복한 후 성채입구로의 진격을 실시한다. 이빌 치타츄는 궁병들의 공격으로 해치우고, 적 비병 또한 궁병이 유효하며 마지막으로 남은 고렘들은 마법사의 공격과 후속공격으로 끝장내자.


성채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장비검사를 꼭 하고...
자, 이제 그 의문의 성채 안으로 향하자!

몬스터로 변한 베라스코 장군의 부하


성채 안

성채 안으로 들어가자 서 있는 베라스코 장군. 잠깐동안 마석의 힘을 억제하여 제정신으로 돌아왔으나 또 다시 마석의 힘에 의해 지배당해 앗슈 일행에게 적대적으로 나오며 소환수들을 소환한다.

보스인 베라스코 장군에게는 '레인보우 스톰'이라는 공격마법과 함께 물리공격도 상당히 강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제정신으로 돌아온 베라스코 장군

드디어 베라스코 장군은 마석의 힘에서 풀려나고 제정신을 찾게 된다. 마석을 찾으러 온 것은 전부 그 남자가 부탁한 것이라고 하는데, 그 남자의 이름을 말하려는 순간 갑자기 화살이 날아와 베라스코 장군을 맞혀 장군은 중상을 입게 된다.

화살을 쏜 남자는 다름이 아니라 케인이었다. 그리고 뒤를 이어 돌프가 등장하고 돌프는 베라스코 장군이 흑마술을 이용하여 에리나, 홀크스와 함께 쿠데타를 계획하고 있었으며, 그것을 앗슈 일행이 막았다고 일방적으로 말한다. 또한 베라스코 장군일행의 소환을 방해하면 국가에 대한 반역임을 내세워 앗슈 일행을 꼼짝 못하게 막는다.

베라스코 장군의 연행

할 수 없이 베라스코 장군을 보내게 되고. 그날 밤 앗슈는 장군을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나고 동료들이 하나 둘씩 협력해 온다. 그 때 동료들의 이야기를 숨어서 듣고 있는 링이...


지하 감옥

감옥에 감금되어 있는 베라스코 장군 일행을 구출하기 위해 감옥 앞까지 온 앗슈 일행. 베라스코 장군이 갇혀 있었고 그 감옥은 경비견들이 지키고 있었다.

경비견의 출현

적으로 등장하는 가드독의 공격은 시원치 않을 뿐 아니라 방어력이 낮아 아군의 공격 한방이면 바로 물리칠 수 있다. 이 가드 독들을 6턴 이내에 모두 물리치고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토끼몰이식으로 가드 독들이 도망갈 틈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드디어 구출된 베라스코 장군. 장군은 마석이 헬의 손아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데 그 때 헬과 돌프가 마석을 가지고 나타난다. 지금까지의 일들이 마석을 손에 넣고 국방성의 제이인자인 베라스코 장군을 실각시키기 위해 돌프가 꾸민 일임이 밝혀진다. 또한, 링이 돌프의 부하이고 앗슈일행의 모든 행동을 알려준 스파이였음이 알려져 앗슈 일행은 충격을 받는다.

링이 스파이였다니

마석을 이용해서 앗슈일행을 없애려는 돌프와 이에 저항하는 베라스코 장군의 힘이 부딪히고, 그 영향으로 베라스코 장군과 앗슈, 레드, 사리아는 이상한 공간으로 빨려 들어가고 만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