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저렴하게 추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월 1.99$에 100G 를 사용할 수 있으며, 월 9.99$에 1T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1만원 남짓이면 1테라를 사용할 수 있다면, 용도만 자신에게 적합할 경우 꽤 경제적이고 괜찮은 조건입니다. 초기 서버구축비용이 필요 없고, 전기료나 서버관리, 데이터 날릴 걱정 같은거 하지 않아도 되니까 말이죠.
용량은 30테라 까지 확장이 가능한데, 1테라 다음단계 플랜이 10테라인 것은 좀 단점이 되겠네요. 2~3테라 정도가 필요한 경우 좀 난감하죠. 이런 경우는 다른 서비스를 알아보거나 서버를 돌리는 편이 나겠습니다.
아무튼, 여기서 이야기 하려는 것은 그런 것이 아니고...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생성하여 공유하면, 그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면 우선 해당 파일의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거기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생략해서,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도록 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1. 구글 다운로드 링크 생성
다운로드 링크 생성하는 방법 같은 것은 생략합니다. 어차피 구글 드라이브 사용자이면 알 것이고, 모른다면 가입부터 죄다 설명해야 하니까요. 혹 모르는 분이라도 스스로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니 생략합니다.
2. 링크코드 수정하기
다운로드 링크를 생성하면 다음과 같은 형식일 것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FILE_ID/edit?usp=sharing
위의 코드 중에서 FILE_ID 부분은 여러분이 공유하려는 파일의 ID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위 형식의 링크 코드를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바꾸어 줍니다.
https://drive.google.com/uc?export=download&id=FILE_ID
마찬가지로 FILE_ID 부분은 여러분의 공유파일 ID를 붙여넣으셔야 합니다.
3. 코드 공유
이렇게 수정한 코드를 여러분의 블로그나 게시판, 메일 등을 통해 공유하시면, 상대방은 링크를 클릭함과 동시에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4. 다이렉트 링크 생성 사이트
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바로 https://sites.google.com/site/gdocs2direct/ 입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Enter your sharing URL 창에 원본 공유링크를 붙여넣으신 후에 Creat Direct Link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아래에 Output link 창에 다이렉트 링크가 생성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