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다카시의 조형 작품 / Takashi Murakami - Sculpture

다카시 무라카미의 조형작품들을 보겠습니다. 외형상으로는 흔히 말하는 오덕의 피규어와 별로 다를게 없습니다. 항상 말하지만, 별거 아닌거에 돈 쳐바르면 예술 되는 세상이니까 너무 따지지 말기를 바랍니다.

좌측의 작품은 'Mr. Wink'라는 이름의 2000년 작품 입니다. 배에 드림캐스트 로고 같은 모기향 형상의 소용돌이 무늬가 그려진 전형적이고 상투적인 일본 캐릭터의 표정을 한 녀석이 앉아 있습니다.

깔고 앉은 둥근 스피어는 방긋 웃는 꽃들이 그려져 있는데, 이것도 여기저기서 많이 보던 수준의 디자인 입니다. (수퍼마리오 같은 게임에도 이런 꽃들 나오지 않나??) 아무튼 타카시 무라카미의 작품에 상당히 자주 등장하는 꽃모양 입니다.


3m Girl, 2011
다카시 무라카미를 두고 '가장 성공한 오덕'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처럼 그의 작품 대부분이 덕후 냄새가 풀풀 풍깁니다.


DOB in the Strange Forest, 1999

Kaikai Kiki, 2005

Kaikai Kiki, 2005

Kinoko Isu Large, 2003

Kinoko Isu Medium, 2003


야애니 같은 위 작품은, 좌측이 1998년의 'My Lonesome cowboy' 입니다. 위 사진의 각도로는 캐치하기 어려운데, 발사된 정액이 카우보이 로프 같은 형태로 둥글게 말려 있습니다. 우측의 모유를 뿜어대는 작품은 'Miss Hiropon' 입니다.



'Miss ko'연작의 하나인 1997년작 'Miss ko2' 입니다. 외형상은 매우 흔해빠진.. 그렇게 인상적이지도 않은 메이드 피규어 입니다. 돈 좀 쳐바르고 평론가들이 썰 좀 풀어주면 예술 되는 겁니다.


Oval Buddha
'타원 부처(Oval Budda)'라는 작품인데, 거북이와 연꽃 받침 위에 한쪽 다리를 늘어뜨린 불량한 가부좌로 앉은 타원 머리의 캐릭터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앞과 뒤의 얼굴이 다른 이면상 입니다. 다면상 역시 다카시 무라카미의 작업에 흔히 보이는 형식 입니다. '타원 부처'는 위 사진처럼 은빛 버전과 금빛 버전이 있습니다.


Takashi Murakami - Splash Nude, 2001


위 작품은 2003년 작품으로, 우측의 눈 뜬 녀석이 'Zoucho-kun'이고, 좌측의 눈 감은 녀석이 'Tamon-kun' 입니다.


The Birth Cry of a Universe, 2014

Tongari-Kun, 2003-2004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