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버블 / Puzzle Bobble

퍼즐버블 원코인 리플레이 입니다. 타이토(Taito Corporation)에서 1994년에 출시한 작품으로, 타이토의 대히트 명작 플랫폼 게임 '버블보블(Bubble Bobble)'의 주인공인 공룡캐릭터가 여기서도 주연을 맡았습니다. 입에서 거품을 무는.. 아니, 쏘는 '버블보블(Bubble Bobble)'과는 달리, 이 작품은 기계장치를 이용해서 방울을 발사합니다.

시스템은 단순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그냥 모든 방울을 제거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같은 색상의 방울 3개 이상이면 터져서 떨어지고, 떨어질 방울에 붙어서 지지하던 방울들도 자연히 함께 떨어지게 됩니다.

일단 퍼즐이니만큼, 어떻게 하면 적은 횟수에 효율적으로 떨어뜨릴지 맵상에 배치된 방울들의 모양과 색상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정확히 원하는 자리에 안착시키도록 잘 조준하는 것 뿐!

아케이드에서는 돈 넣고 하기엔 뭔가 좀 아깝다는 느낌이 없지 않았고, 주로 여성들이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착실한 성과를 거두었는지, 이후 꽤나 많은 후속작이 시리즈로 온갖 플랫폼으로 발매됩니다.



난이도는 쉬운편입니다. 조준을 어지간히 못하는 사람 아니면 그리 오래지 않아 원코인이 가능한 작품이 아닌가 판단됩니다.

참고로, 영상은 1080P 60프레임 재생이 가능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