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아일랜드 / Rainbow Islands: The Story of Bubble Bobble 2

1987년에 발매된 아주 타이토(Taito)스러운 작품 '레인보우 아일랜드(Rainbow Islands)' 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큐티한 배경음악, 충실한 게임성에 빠방한 볼륨을 갖춘 명작 종스크롤 플랫폼 액션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버블보블(Bubble Bobble 2)'의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어서 최종 미션이 버블보블 스테이지 입니다만, '알카노이드', '페어리 랜드 스토리'같은 타이토의 다른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실력이 허용하는 한에서 말이죠.

이 작품을 제대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7개의 무지개빛 보석이죠. 기본적으로는 총 7개의 월드로 구성되어 있고, 각 월드는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월드마다 7색상 다이아몬드를 모두 모으면 특전이 주어집니다.

1. 라이프 보너스
7가지 색상의 다이아몬드를 모두 모으는 순간 1up 라이프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7개의 월드에서 모두 다이아몬드를 모으면 7개의 보너스를 챙길 수 있으니 반드시 완수해야 하겠죠?

2. 진엔딩을 위한 3개의 추가 월드
7개의 월드 모두에서 다이아몬드 미션을 완수하게 되면, 7번째 월드를 클리어하는 순간 숨겨진 3개의 월드가 바다에서 올라옵니다. 이것마저 모두 클리어하면 진엔딩! 참고로 이 3개의 추가 월드에서도 다이아몬드 미션은 동일하게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3. 궁극의 영구아이템
7가지 색상의 다이아몬드를 모을 때, 색상을 순서대로 모으게 되면 궁극의 영구아이템을 얻을 기회를 갖게 됩니다. 즉, 빨강 다이아몬드를 가장 먼저 먹고, 다음으로 주황색, 다음으로 노랑색... 순서로 먹으면 되는 것입니다. 단, '빨-빨-주-노노노-초-파-남-보'식으로 순서만 맞추면 같은 색상을 중복으로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이것을 완수하면 보스전이 벌어지는 방 상단에 작은 문이 나타나는데, 스테이지가 완전히 종료되기 전에 그 문에 들어가면 무기류의 영구아이템이 있습니다. 그걸 득템하면 죽어도 그 아이템의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만일 모든 월드에서 이 미션을 완수하게 된다면 플레이어 캐릭터는 거의 무적이 됩니다. 그만큼 어려운 미션이기도 하구요.



위 동영상 표지화면에 보시면 상단에 문이 보이죠? 그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보스와 싸우지 않고 그냥 들어가도 클리어가 되지만, 일단 때려잡은 후 먹을거 먹고 종료 전에만 후딱 들어가도록 합시다.

플레이는 더럽게 못했습니다. 허무하게 너무 많이 죽었네요. 게다가 마지막 보스는 때려잡을 생각이었는데, 실수로 문으로 들어가서 끝내버렸습니다. 다시 하기는 귀찮아서 그냥 올립니다.

참고로 영상은 1080P 60프레임 재생이 지원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