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kers 1945 II / 스트라이커즈 1945 II / ストライカーズ 1945 II

TITLE Strikers 1945 II
PLAYER WEDNESDAY

전작의 뒤를 이어 2년 뒤에 등장한 후속작. 전작에서 상대했던 CANY의 뒤를 이은 새로운 조직 'F·G·R'을 상대합니다. 스토리는 여전히 단순하고 억지스럽습니다. CANY의 신무기 정보를 토대로 결성된 F·G·R 부대를 상대하는 만큼, 변신 로봇들과 외계 몬스터라는 언밸런스한 적들을 마주해야 합니다.

게임 자체도 큰 변화가 없습니다만, 눈에 띄는 차이점은 일단 차지샷에 게이지가 생겼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게이지를 잘 관리하면서 적절히 사용하는 전략이 필요하죠.

또 한 가지는, '플라잉 팬케익'이라는 인상적인 원반형 기체가 선을 보였다는 점. 이게 성능도 나름 쏠쏠했습니다. 스피드도 빠르고, 서브웨폰도 잡어들 처리하기에 유용했지요.



이 시리즈는 기체에 따라 스피드도 다르고 무기의 성격과 파괴력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것이 각 기체의 개성을 살리는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밸런스 붕괴로 이어지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개떼처럼 등장하는 잡어들과 탄막의 특성상, 적당한 위력을 가지고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없다면 그 기체는 살아남기 힘들죠. 애정으로 키우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2바퀴를 돌면 종료이고, 이렇다할 엔딩 따윈 없습니다.
참고로, 영상은 HD 60프레임 재생이 지원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