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kers 1945 III / 스트라이커즈 1945 III / Strikers 1999

사이쿄(Psikyo)에서 1999년에 발매한, 스트라이커즈 넘버링 세 번째 작품. 기체들이 현대 기종으로 물갈이 되어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러다보니 'Strikers 1945 III'라는 이름이 이상하게 되었는데, 일본판으로는 'Strikers 1999'이고 해외에서는 시리즈 계보를 이어서 'Strikers 1945 III' 라고 발매하는 다소 어색한 상황이 되고 말았습니다.

시리즈 중 처음으로 현대를 배경으로 한 만큼 시각적인 느낌이 꽤 차이가 있는데, 40년대를 배경으로 한 전작들에 비해 아무래도 채도가 높은 원색 느낌이 강하고 밝아진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아군 기체나, 적군이나 현대기들이 등장하고, 보스들도 좀 더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에 따른 디자인적 차이를 제외하면 그래픽 퀄리티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시리즈이니 만큼 시스템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이번 작에서 눈에 띄는 것은, 차지샷 운용에 마이너한 변화와 '테크니컬 보너스(TECHNICAL BONUS)' 시스템. 보스전에서 전투를 치루다보면, 적 보스가 코어부분을 노출시킬 때가 옵니다. 이 때 가까이 접근하면 코어 부분이 붉은색으로 바뀌는데, 여기에 화력을 집중시키면 'TECHNICAL BONUS'라고 뜨면서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아.. 그게, 물론 이게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일단 탄환을 뿌려대는 보스에게 접근해야 하니까요. 코어 노출은 단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코어를 노출하기 전에 너무 많은 데미지를 가하면 아예 기회를 주지 않기도 하는 등 조건이 나름 까다롭습니다.

단, 코어 노출시의 공격패턴이 정해져있고 성공시의 보상이 좋으므로, 보스전의 반복훈련으로 숙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경우, 리플레이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영상은 역시 HD에 60프레임 재생이 지원됩니다.

아, 급하게 포스팅하다가 빼먹었는데 이 작품에서도 숨겨진 기체가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전작을 포스팅하면서도 빼먹은거 같은데... 아무튼 ?에서 상단 커맨드를 입력한 상태로 셀렉트하면 사용가능할 것입니다. SF틱한 외형에 성능도 상당히 쏠쏠한 녀석이 나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pular Posts